최카피가 운영하는 꿀팁 블로그

목동 Qooom

2016. 3. 31. 15:34

멋진 카페

업무 특성상 카페를 자주 다닙니다.

저자와 미팅에도 카페에서..

출판사 담당자와 미팅에도 카페에서..

유통사 담당자와 미팅에도 카페에서..

IT 등 개발자 미팅에도 카페에서..

지나가다 카페에서..

잠깐 일하려고 카페에서..


다양한 카페를 다니는 장점도 있지만,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카페들은 식상한 것이 사실입니다.


지난 주에는 영어 공부를 위해 목동역으로 갔습니다. 1:1로 영어를 공부하는데, 저의 영어샘께서 이 곳으로 저를 유인하셨죠.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들어가보고 정말 마음에 든 카페입니다.



목동역 Qooom!

'쿰 카페' 라는 이름의 커피숍이었습니다.

위치는 목동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였구요.



지도 크게 보기
2016.3.31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주소는 서울 양천구 목동로23길 1 이네요.



인테리어!




곳곳에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요.

축음기 처럼 생긴 장비가 눈에 확 들어왔어요.



아이패드를 넣은 오락기는 어려서 즐겨했던 오락기를 추억할 수 있었구요.



연필깍이도 정말 오랜만에 봤어요.



시원하게 들어온 벽장과 장식품들은 주인의 미적 감각을 느낄 수 있었죠.



의자와 탁자의 모양은 조금씩 다른데, 한데 어울려 어색하지 않고 미려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눈으로만 봐주세요. 사진기는 눈으로 봐야죠.



'캔들'은 판매용.



타자기에 추억은 없지만 '젠틀'하다는 느낌을 받네요.



제 생각에 주인께서는 출판과 디자인 관련 일을 하시는 것 같아요.

곳곳에 책도 있고, 팔기도 하는 것 같았어요.



저 구형 맥 컴퓨터는 중고로 구하려면 어렵지 않지만 쓸모가 없어 구입하지 않지요.

저렇게 디자인 해두니 정말 매력 있네요.



느낌 있는 샷을 찍어봤어요.



측면의 벽.



주문은 오렌지 에이드로 샘을 기다리면서 다 먹었는데요.

가격은 적당했어요.

에이드가 6천원 굉장히 건강해지는 느낌의 음료였어요.

생과일은 아니겠지만 그런 느낌.



2층에 위치한 '쿰 카페'에 조그만 발코니가 있어요.

그냥 찍어봤는데, 음.. 참 못 찍었네요.



마지막 사진이네요. 다른 자리에 앉아봤는데, 꽤 푹신하고 다른 손님들이 책을 읽고 있는 모습을 보니 감동이 생겨서 찍었어요.



요즘 카페 매우 흔하죠. 대부분 음료수 먹으며, 수다 떨거나 공부하러 가는데, 도심에 위치한 이 곳은 제가 가본 카페들과는 조금은 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 사진은 없지만 벽과 기둥에 붙어있는 포스터들은 디자인 영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혹시 평소 일상에서 조금 거리를 두고 싶을 때 들리면 좋을 것 같은 카페에요.


사업자 정보 표시
이북스펍 | 최현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 사업자 등록번호 : 124-46-31530 | TEL : 070-7510-8779 | Mail : lsychh@eBookspub.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2-고양일산서-025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