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카피가 운영하는 꿀팁 블로그

디자이너에게 서체는 중요하고 매우 필요한 소프트웨어 입니다.

디자이너가 아닌 대학생이나 직장 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서체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면 꽤나 경쟁력이 있는데요.

윤디자인 서체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만큼 유명합니다.

하지만 윤디자인에서 서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폰트 매니저를 통해 제공한다는 것은 모르는 분들도 많은데요.


http://font.co.kr/


윤디자인 무료 폰트를 사용하려면 폰트 매니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폰트 매니저를 설치하려면 위에 링크로 이동하세요.



윤디자인 사이트에 접속하고 하단으로 내려가면 [폰트 매니저 설치하기] 항목이 나오는데, 클릭하여 다시 이동합니다.



폰트매니저 사이트로 이동하면,

윈도우용 폰트매니저와 맥용 폰트매니저를 설치 할 수 있으며,

설치하기 전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를 확인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방법은 별도로 안내하지 않겠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폰트매니저에 대한 가이드 & 매뉴얼을 제공하니 시간을 내어 꼭 확인해보시고요.


설치하기전 라이선스 확인



윤서체 사용범위는 인쇄물, 출판(오프라인), CI/BI, 어플리케이션 UI 이미지, 웹페이지 이미지 제작에 한해 사용 가능합니다.

그 외 사용은 해당 연락처로 연락하여 사용권에 대한 계약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폰트매니저 설치



폰트매니저는 폰트 관리 소프트웨어로 설치하여 실행하는 것으로 윤디자인 서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 89개의 무료 서체를 제공하는데,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꽤나 유용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서체를 체크하여 다운 받거나, 전체를 미리 다운 받아 둡니다.



라이선스 기한이 영구적인 것은 아니며,

2029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폰트매니저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윤서체 사용 방법


폰트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체들을 사용하려면 해당 매니저 프로그램을 실행해두고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서체를 사용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실행하기전 [폰트매니저]를 실행하고 서체 사용을 체크 한 뒤,

여타의 워드,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면 서체 항목에 해당 서체들이 출력되는 방식입니다.


착오를 없애기 위해 부연 설명을 드리면

폰트매니저를 실행하지 않고 워드 또는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면 서체 항목에 서체들이 표시 되지 않습니다.



윤디자인 서체 및 기타 서체들이 워드 프로그램에서 표시되는 모습입니다.


서체 사용에 대한 저작권 이해


아래는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상담 사례집 링크입니다.

https://www.copyright.or.kr/kcc/counsel/qna/detail.do?queAnsSeq=360


사실 서체 사용에 대한 저작권에 대한 이해는 매우 불분명한 경우가 많습니다.

서체 제공자와 사용자간의 사용 용도와 범위에 대한 이해가 다르기 때문인데,

그렇기 때문에 라이선스 확인과 본인 사용 용도에 대한 이해를 잘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서체들이라고 확인 없이 사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니 잘 확인하고 판단하여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이북스펍 | 최현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 사업자 등록번호 : 124-46-31530 | TEL : 070-7510-8779 | Mail : lsychh@eBookspub.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2-고양일산서-025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