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카피가 운영하는 꿀팁 블로그

며칠 전 구글을 통해 메일이 왔습니다. 유투브 레드에 관한 메일이었습니다.

그 때만 해도 아주 단순한 호기심이었지 제대로 관찰을 하지 않다가 이제 더 큰 관심이 생겼습니다.


이유는 매우 사소하지만 제가 운영하는 유투브 채널에 YouTube Red 에서 수익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잠깐 어리둥절해 있었다가 다시 정신을 차리고 유투브 레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유투브 레드는 유료입니다.

유투브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준 것은 영상 제공자와 시청자 모두에게 무료 였다는 점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유투브 레드는 유료 입니다.


예전 저의 포스팅에 [넷플릭스] 와 매우 유사한 서비스로 월 정액의 과금으로 광고 없는 음악과 동영상 등 재생이 배경에서도 이루어지는 서비스입니다.


레드가 아닌 기존 유투브는 배경에서 재생되지 않는데, 레드는 되나 봅니다.


[유투브 레드 링크]



레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매우 간단한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월 과금은 7,900원으로 실제로는 미국 US 달러로 결제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1개월 무료 체험 프로모션 기간이구요. 제 구글 메일로 이런 정보가 와서 그냥 무시했더랬죠.


저는 유투브에서 평균 월 5,000원 정도의 수익을 받고 있는데, 요즘에 조금씩 올라가고 있어 7,000원 까지 올라가서 어쩌면 거의 무료로 보는 것과 같을 지도 모르겠네요.


오늘은 무료 체험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직접 가운데 '무료 체험하기' 버튼을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등록되어 있는 제 카드가 자동으로 연동되는 군요. 무서운 녀석들입니다.

청구 시작일이 내년 1월 8일, 월 US $6.80이 청구되는 군요. 기억해두도록 하겠습니다.

구매를 눌러볼께요.



멤버십이 활성화 되었으며, 계정 설정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영수증은 계정 메일로 보낸다고 하네요. 당연히 구글 메일이구요.

완료.



계정 설정으로 가보니 유투브 레드 멤버십을 확인 할 수 있었으며, 여기서 멤버십 취소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발견 했습니다.


이제 여러가지를 확인해볼께요.



상단에 유투브 레드 로고로 변경이 되어 있네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영국남자' 채널에 영상을 들여다 봅니다.

정말로 광고가 없네요.


유투브 레드 오리지날?



한국 콘텐츠는 2017년 부터라고 하는데, 미드를 볼 수 있네요.



한국어로 자막이 되네요. 모두 되는지는 확인 하지 못했지만...



그리고 유투브에 콘텐츠를 등록하는 유투버를 위해 레드는 크리에이터에게 후원할 수 있도록 지원하나 봅니다.

이것이 아프리카 티비 별풍선 같은 것인 듯 합니다.


저도 더욱 좋은 콘텐츠 제작에 심혈을 기울여야 겠네요.


오늘은 유투브 레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략히 유투브의 IPTV 라고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이북스펍 | 최현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 사업자 등록번호 : 124-46-31530 | TEL : 070-7510-8779 | Mail : lsychh@eBookspub.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2-고양일산서-025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