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카피가 운영하는 꿀팁 블로그

아오조라 문고라는 곳은 일본 저작물 중에서 저작재산권이 소멸한 다양한 작품들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http://www.aozora.gr.jp/



사이트에 접속하니 모두 일본어, 아니면 한자 비슷한 것으로 표기가 되네요.

일본어를 잘하는 분들은 매우 좋겠네요.



그래서 저는 구글 번역을 이용하기로 합니다.

사실 전혀 모르겠지만, 한글로 나오니 눈이 편하네요.

[공개 중 작품별] 에서 [하나] 라는 곳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와우~ 엄청난 자료들이 있네요.

직접 세어보니 약 2,000편이 조금 안되는 작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나오는  [모기] [신지 구 가명] [마키노 신이치] 작품을 열람해볼께요.



이제 살짝 이해가 되고 있습니다.

작품과 저자 정보가 어느 정도 정리 되어 있네요.

[파일 다운로드] 가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눌러볼께요.



사실은 아래로 내려도 나옵니다.

[XHTML 파일]을 클릭하면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일본어로 나오는데, 전 아무것도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구글 번역...



솔직히 아직도 난해 하지만 그래도 한글이라 눈이 편해 원문보다는 좋네요.

구글 번역을 이용하는 것은 지금은 한계가 있어.

일본어를 배우는 것이 좋겠지만, 시간 관계상 이렇게 라도 독서를 해보려구요.

더 좋은 방법을 찾아봐야겠어요.


자! 이만 끝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이북스펍 | 최현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 사업자 등록번호 : 124-46-31530 | TEL : 070-7510-8779 | Mail : lsychh@eBookspub.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2-고양일산서-025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