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카피가 운영하는 꿀팁 블로그

티스토리!

티스토리는 '자신을 표현하고 싶은 분'들께 정말 좋은 블로그를 제공하는데요.

국내에 있는 포털들은 블로그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디자인과 확장성을 고려하면 가장 매력있는 블로그 서비스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그는 먼저 가입한 블로거의 초대장이 있어야만 개설이 가능하다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를 먼저 운영하는 분들께 초대장을 요청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요.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 없이 만들기!

그렇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도 초대장 없이 만들 수 있어요.

저도 처음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초대장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쉽지가 않더라고요.

그러다 초대장 없이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그 방법으로 '꿀팁' 이라는 블로그는 만들었어요.


1.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 다운 받기

[IOS 티스토리 앱]

[안드로이드 티스토리 앱]


티스토리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티스토리 어플을 처음 실행하면 이런 모습이에요.. 블로그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지만 다른 블로그들을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요.



좌측에 버튼을 누르면 [Home] , [설정] , [로그인] 이렇게 세개의 버튼이 있어요.

그리고 친절하게 '내 블로그를 개설하거나 글쓰기, 관리하기 위해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라고 안내가 되어 있어요.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공간 그리고 통합으로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 하는 버튼이 나오는데, 그 아래 [회원가입]이라고 텍스트로 되어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되요.



만약 저 처럼 이미 기기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신 분이라면 '기기별로 회원가입은 1번만 가능합니다.' 라는 안내가 나오실테지만, 회원가입을 하시지 않았다면, 그대로 회원가입을 하시면 블로그를 만드실 수 있어요.



그리고 블로그를 만드셨다면, 만들고 싶은 다른 분들께 초대장을 보낼 수도 있어요.

이 기능은 매우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되네요.

저는 아직 다른 분들께 초대장을 드린 적은 없지만, 초대장이라는 네트워크로 묶여진 분들이라면 함께 더 좋은 블로깅을 할 수 있게 서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테니까요.



모바일 어플을 통해 회원가입을 했다면 이제 'PC'에서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을 해요.

관리자 페이지는 http://www.tistory.com/ 로 접속하시면 끝.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주제가 다른 블로그를 여러개 만들수 있어요.


그럼 멋진 블로그 만드셔서 많이 자랑해주시구요.

만약 초대장이 필요하시다면 댓글로 이메일 남겨 주시면 초대장이 허락하는 한 메일로 초대장 발송드릴께요.




사업자 정보 표시
이북스펍 | 최현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 사업자 등록번호 : 124-46-31530 | TEL : 070-7510-8779 | Mail : lsychh@eBookspub.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2-고양일산서-025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