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카피가 운영하는 꿀팁 블로그

https://hyunytip.tistory.com/311

 

인공지능과 함께 하는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OpenAI

https://openai.com OpenAI OpenAI is an AI research and deployment company. Our mission is to ensure that 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 benefits all of humanity. openai.com 나의 인생 영화 중 하나는 매트릭스 였다 대략 세어봐도 매트

hyunytip.tistory.com

올해 초 인공지능 관련 포스팅을 적었죠

지금 와서 다시 읽어보니 인공지능에 대해 괜한 두려움이 있는 글이네요

회사 컴퓨터와 pc방에서 OpenAI 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MS BING으로 인공지능을 즐겨보았습니다

챗 지피티 (ChatGPT) 와 달리 (DALL-E)를 중점적으로 즐겨보았습니다

빙은 제가 크롬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해서 아무래도 자주 이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뉴스와 유튜브 등에서 제공하는 정보로는 빙의 백 데이터가 더 최근이라고 했지만,

openAI 서비스로도 왠지 현재로는 충분히 충격적이었습니다

몇 달 동안 다양한 섹션으로 챗봇과 대화를 즐겼습니다

엑셀은 제가 잘 다루는 도구이지만,

GPT에게 정리를 해달라고 하니 제가 분류하기 어렵거나 오랫동안 고민해야 하는 부분을 매우 빠른 시간에 해결해주더군요

이런 부분은 매우 혁신적이었습니다

저는 매우 효과적으로 제가 아는 지식을 정리하거나 조금 빈약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GPT 버전 3.5와 버전 4의 큰 차이도 있는데, 이건 이번 섹션이 아닌 다른 섹션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충격은 달리 였습니다

달리는 쉽게 말하면 문장을 입력하면 그림을 그려주는 AI 였습니다

처음 무료로 제공하는 크레딧이 있었는데,

일정 시간이 지나서 끝나고, 유료로 일정액을 지불하였습니다

계산해보면 대략 100원 약 0.1$ 정도에 4컷 정도의 그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달리가 그려준 그림

제가 입력한 몇 가지 명령을 통해 인공지능이 그림을 그려준다는 사실에 매우 놀라고 있고,

그 퀄리티 또한 놀랄 정도 입니다

뭐 솔직히 아직은 테스트 또는 장난 정도로 그치고 있지만,

질문이나 명령을 제대로 하면 굉장한 성능을 내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아직 인공지능은 방향보다는 속도입니다

그 속도를 잘 사용하면 방향도 달라지겠지만 어찌되었든 속도를 매우 빠르게 콘텐츠 생산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은 분명 알게 되었습니다

저작권이나 그런 법적인 부분도 시간이 지나면 보다 구체적인 논의로 가이드가 생기겠지요


인공지능 관련으로 제가 미래를 예측한다는 것은 터무니 없습니다

인간의 욕구가 어떤 방향으로 흐를지는 알 수 없으니까요

그런데 현재 상황으로도 충분히 충격과 공포라는 것은 나름 IT에서 장비 좀 가지고 노는 사람으로서 크게 깨닫는 지점입니다

그래서 잘 지켜보고 있답니다 ^^

사업자 정보 표시
이북스펍 | 최현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 사업자 등록번호 : 124-46-31530 | TEL : 070-7510-8779 | Mail : lsychh@eBookspub.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2-고양일산서-025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