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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초보 셀러 되기! 7탄 GTIN 면제 신청

지난 6편에서 아마존 셀러 승인 완료를 이야기했습니다 https://hyunytip.tistory.com/266 아마존 초보 셀러 되기! 6탄 셀러 승인 승인 완료 아마존 셀러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과거가 발목을 잡는 작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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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편에서 아마존 GTIN 면제 신청을 했습니다

GTIN 면제 신청을 하면 최대 24시간 후에 상품 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셀러 센트럴에서 메시지로 출력됩니다

 

간단하게 복습하면 UPC 또는 별도 제조 관련 바코드가 없는 경우 아마존 라벨을 사용하기 위해, 아마존에 바코드 면제 신청을 하여 승인을 받으면, 아마존 자체의 별도 라벨로 관리됩니다

노브랜드(NB) 제품이나 별도 바코드가 없는 제품을 소싱하여 판매하는 경우 GTIN 면제 신청을 통해 판매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 : 바코드를 정식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고, 편법이지만 바코드를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GTIN 면제 신청을 한 아이템을 상품 리스팅 할 때 고려할 사항을 정리합니다

GTIN 면제 신청이 아닌 바코드가 있는 아이템은 GTIN 면제 신청을 하지 않고 상품 리스팅에서 바코드를 기입하여 승인 받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셀러 센트럴 화면은 아쉽게도 혹시 모를 패널티 등의 이유로 공유하지 못함을 양해 바랍니다

상품 리스팅에 입력하는 정보는 모두 영어입니다

타이틀

GTIN 면제 신청 받은 품목을 리스팅하는 경우 타이틀은 매우 중요합니다

7탄에 3번 항목인 

[3. GTIN 면제 타이틀과 상품 이미지 등록] 에 입력한 동일한 타이틀을 상품 리스팅에 입력해야 합니다

대소문자과 띄어쓰기 등을 완벽하게 구별하여 동일한 문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만약 틀린다면 GTIN 면제 신청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타이틀은 리스팅에서 가장 중요한 영역으로 구매자가 구입할 때 가장 고려됩니다

키워드 검색에 우선 노출되며, 구매자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영역입니다

검색 알고리즘을 이해하면 타이틀 왼쪽부터 중요도가 높은 단어들을 배치하며, 문맥의 자연스러움도 놓치면 안 됩니다

[브랜드] + [제품명] + [특징 키워드 1] + [특징 키워드 2] + [수량] + [사이즈] 이런 형태로 구성되는 것을 보입니다

약 80~100자 정도의 문자가 적당합니다

이미지

가로 세로 1600px 이상의 해상도 요구합니다

저는 1700px 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이 제시하는 해상도는 추후에도 바뀔 수 있으니 트렌드 및 아마존의 요청을 잘 반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총 10장을 입력할 수 있는데, 첫 페이지에서 출력되는 이미지는 7장이며, 남은 3장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출력됩니다

이왕이면 10장을 다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이미지는 꼭 흰색 배경에 상품 만 나와야 합니다

상세설명

상세설명은 브랜드레지스트리(상표권 등록자 이하 'BR')와 일반 판매자와 구분됩니다

BR은 상세설명에 이미지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배치는 구매자로 하여 직관적으로 상품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일반 판매자는 텍스트 위주로 입력할 수 있으며, 최대 2,000자 입력이 가능합니다

키워드 검색에 노출되는 영역이니 상품에 대한 설명을 잘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락 등에 Html Tag를 사용해야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p>hellow</p> 이렇게 정리합니다

Html은 제 블로그 [코딩] 카테고리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블렛포인트

타이틀 바로 아래 상품에 대한 설명을 5개 단락으로 요약하여 입력합니다

키워드 검색에 노출은 안 되지만 일목 요연하여 요약하면 구매력을 자극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https://emojipedia.org

 

📙 Emojipedia — 😃 Home of Emoji Meanings 💁👌🎍😍

 

emojipedia.org

이모지 사이트에서 이모티콘을 활용하여 아래 처럼 내용을 꾸밀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을 활용하면 판매량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무게 & 사이즈

직접 상품 리스팅을 해보니 무게와 사이즈를 측정하는 것이 저는 복잡했습니다

미국인이 좋아하는 무게 단위는 온즈(oz)로 우리가 사용하는 그램이나 킬로그램을 oz로 변환합니다

사이즈의 경우도 인치(inch 또는 in) 를 사용하는데, 우리는 밀리미터(mm), 센티미터(cm), 미터(M) 를 사용하죠

그렇기에 무게와 사이즈를 측정하여 미국인이 좋아하는 온즈 와 인치로 변환하여 입력해야 합니다

셀러 센트럴에서 다른 단위도 제공을 하지만 리스팅 된 상품을 구입하는 대다수의 소비자는 미국인임을 고려할 때 그들의 인터페이스를 맞추는 작업은 판매자로서 꽤 중요한 서비스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키워드

타이틀과 상세 설명에서 넣지 못한 키워드는 '서치텀' 공간을 활용해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해피캠퍼스 아이템 등록 리스트 자료

https://www.happycampus.com/form-doc/25116827/

 

아마존 신규 아이템 등록을 위한 리스트 서식

아마존 신규 아이템 등록을 위한 리스트, "아마존 신규 아이템 등록을 위한 리스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www.happycampus.com

아마존에 신규 아이템 등록을 위해 엑셀로 자료를 정리할 템플릿입니다

미리 정리를 해두는 것은 셀러 센트럴 사이트에서 상품을 리스팅 할 때 매우 도움이 되고, 실수를 할 가능성이 적어집니다

유료 자료로 다운을 받아주시면 감사하며, 다운을 받지 않고 직접 만들어서라도 본인의 리스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마무리

상품 리스팅 후 이렇게 아마존으로 발송하여 판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FBA 판매 방식으로 우체국 EMS를 통해 1호 박스로 622g을 미국으로 보낼 때 약 31,000원의 경비가 소요됩니다

아마존에 리스팅을 한다는 것은 이 후 이런 과정도 남아 있다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아마존에 상품 리스팅을 위한 컨텐츠였습니다

이해가 어렵고 난해한 영역이 많지만 나중에 셀러 센트럴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면 컨텐츠는 따로 업로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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