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카피가 운영하는 꿀팁 블로그

바둑!

좋아하는 이세돌 구단이 알파고에게 졌네요. 그런 이유로 바둑 열풍이 불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벌써 서점가에는 바둑책과  학원가에는 바둑학원에 인기가 많다고 하는군요.


바둑에 대한 유투브 동영상을 하나 만들어 올렸구요.


바둑에 작은 관심을 가진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요.



저는 아버지가 바둑을 잘 두세요. 어려서 바둑과 장기를 많이 알려주셨죠.

장기는 꽤 소질이 있었는데, 바둑은 영 소질이 없고, 재미도 없더라고요.

군대를 다녀와서 바둑에 관심이 생긴 것 같아요.


바둑을 두려고 해도 좀 처럼 시간이 없어요. 특히 요즘처럼 바쁜 세상에서는 말이죠.


지난번에 저는 MAC에서만 즐길 수 있는 Goban이라는 바둑 게임을 소개하였습니다.

Goban은 참 좋은 바둑 게임이지만, 맥에서만 구동되는 점이 매우 아쉬운 부분이죠


오늘은 웹에서 할 수 있는 바둑을 소개하려구요.

[바둑 웹 게임! 링크]




Cosumi 무료 바둑 웹! 사이트는 html&flash로 만들어진 바둑 게임 사이트입니다.

프로들이 두는 바둑은 19x19 보드 사이즈인데, 사이트에 보드는 5x5, 6x6, 7x7, 8x8, 9x9, 11x11, 13x13, 15,15, 19x19 총 9개의 보드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복잡한 설정은 없어서 아주 편한 마음으로 바둑을 둘 수 있네요.


5x5



5칸 바둑 필승법은 가운데 화점 같네요.

가운데 흑을 두고 백을 공략하면 거의 필승 같네요.

조금만 연구 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공략하실 수 있어요.



7x7



6x6이 있지만 짝수칸은 뭔가 이상해서 7x7로 두어봤네요.

가로 7 세로 7 바둑판도 가운데 화점이 공략 포인트 같네요.

가운데에 두니 컴퓨터가 헤롱헤롱 거리는 것이 느껴집니다.



19x19




19x19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두는 바둑판 모양입니다.

그럼 제가 한번 두어보겠습니다.



가볍게 이길 수 있는 바둑을 중간에 이상하게 두어버렸네요.

그리고 끝까지 두려고 했는데, 좌하귀(좌측 아래) 검은 돌을 까지 제가 돌을 거두었습니다.

너무 얕보고 두었는지 컴퓨터한테 져버렸네요.


만약 스마트폰이나 타블릿에서 접속하셨다면, 모바일 버전도 있으니까 그리로 접속해보시면 되구요.


그럼 즐겁게 바둑을 두시길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이북스펍 | 최현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 사업자 등록번호 : 124-46-31530 | TEL : 070-7510-8779 | Mail : lsychh@eBookspub.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2-고양일산서-025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