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카피가 운영하는 꿀팁 블로그

유투브의 관심이 엄청난데요.

실제로 유투버가 된다면 입문 과정 부터 계속 부딪치는 것은 영상 편집과 자막 편집입니다.

 

자막 편집

자막 편집은 최근 인공지능이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의 개발로 수월해진 것이 사실입니다.

https://hyunytip.tistory.com/209

 

VREW - 설치편 (인공지능을 활용해 자막 편집을 해봐요.)

요즘 핫 한 직업 중 하나가 아프리카BJ 또는 유투브 BJ 입니다. BJ란? Broadcasting Jockey의 줄임말이며, 유럽이나 미국 쪽에서는 Streamer 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위키백과에서는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연속적..

hyunytip.tistory.com

Vrew (브루)는 자막 편집을 타임 라인부터 도와주는 툴이라 크게 도움이 되는데요.

그럼 이제 영상 편집이 남네요.

 

전문가들이 많이 사용하는 툴 

윈도우 프리미어 프로와 맥 파이널 컷 프로입니다.

 

어도비 제품은 구독형으로 매달 비용을 내며 사용해야 합니다. 또 높은 스펙의 영상 편집용 컴퓨터가 있어야 프리미어 프로를 제대로 구동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크리에이트 클라우드를 알면 좀 더 도움이 됩니다.

https://hyunytip.tistory.com/223

 

어도비 크리에이트 클라우드를 알고 계세요?

어도비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합니다. "어도비" 라는 말은 우리 처럼 출판업에 있거나 디자인 분야에 있는 분들 외에는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포토샵 정도를 들어본 분들도 어도비를..

hyunytip.tistory.com

프미미어 프로를 사용하기 위해 저는 I5 4세대 CPU와 AMD RX580 8G에 RAM 16GB 스펙으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이 스펙도 조금 모자람을 느낄 정도이데, 그 보다 높은 스펙이 요구된다는 것이죠.

 

파이널 컷 프로 역시 맥북 프로 이상의 애플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파이널 컷 프로는 애플 컴퓨터에서 만 구동되거든요.

 

높은 벽 때문에 능력은 있으나 유투버의 꿈을 실현시키지 못하는 분들을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그냥 포기해야 할까요?

 

프리미어 러쉬

오늘 저는 프리미어 러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폰 프리미어 러쉬 다운로드 링크] [안드로이드 프리미어 러쉬 다운로드 링크]

 

‎Adobe Premiere Rush - 동영상 편집

‎어디에서든 비디오를 촬영하고, 편집하고, 공유하세요. 비디오를 빠르고 간편하게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올인원 앱인 Adobe Premiere Rush 로 계속 멋진 영상을 채널에 올리세요. 강력한 툴을 사용하면 전문가처럼 비디오를 원하는 대로 빠르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바로 즐겨 찾는 소셜 사이트로 공유하고 iPhone, iPad, 데스크탑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작업하세요. 최대 3번의 무료 내보내기를 사용하거나, 업그레이드하여 무제한으로 공

apps.apple.com

프리미어 프로의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한 러쉬는 영상 편집을 위한 간단하지만 중요한 기능으로 무장하였는데,

2018년 10월에 출시되었습니다.

개인 동영상 제작에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을 골라 넣었는데요.

 

 

아이폰 앱 기준으로 어도비 계정 외에도 애플, 구글, 페이스 북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러쉬 역시 클라우드 구독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무료 플랜은 프레젝트 내보내기 3회로 제한입니다. 이점 아쉽지만 처음 사용을 해보며 느낌을 가지는 것에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유투브 영상으로 go! GO!

 

사업자 정보 표시
이북스펍 | 최현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 사업자 등록번호 : 124-46-31530 | TEL : 070-7510-8779 | Mail : lsychh@eBookspub.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2-고양일산서-025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