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카피가 운영하는 꿀팁 블로그

무료로 고퀄리티 이미지 얻는 방법!


꼭 위와 같은 고민이 아니라도 
웹을 꾸미려는 분, 출판편집을 하는 분, 그외 다양한 그래픽 디자이너들에게 정말 편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https://pixabay.com/

제가 소개하려는 픽사베이 사이트는 무료로 고퀄리티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픽사베이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들은 CCO로 퍼블릭 도메인으로 제공됩니다.

사용 권한에 매우 자유로운 권리로 CCL보다도 더욱 사용 범위가 넓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Search

픽사베이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은 검색창을 이용하거나 카테고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일러스트'를 활용하거나, 메인 페이지 중간에 '카테고리'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Pixabay' 는 다양한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며, 각 이미지는 Pixabay를 이용하는 전세계에 실력이 있는 분들이 업로드를 하고 있습니다.



먼저 'Tanya_Dobraya'에게 축복을...

Tanya_Dobraya 작가님의 16번 작품으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인터페이스는 매우 직관적입니다.

상단에는 해당 이미지(콘텐츠)의 저작권자 또는 등록자가 나옵니다.

바로 아래 커피 & 팔로우 버튼으로 친밀도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커피는 등록자에게 기부를 하는 시스템으로 금액 설정은 기부자의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1$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해당 이미지의 사용범위 및 저작권이 표시되어 있는데, 스폰서 이미지가 아니라면 'Pixabay'에 있는 모든 이미지는 CCO 로 '퍼블릭 도메인' 입니다.

퍼블릭 도메인은 누구나, 어떤 용도로든,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퍼블릭 도메인 : 저작권이 소멸된 저작물을 말합니다. 저작권은 저작인격권과 저작재산권으로 나눠지는데, 저작권이 소멸하여도 저작 인격권은 소멸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그림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등록자마다 'Pixabay'에 등록하는 콘텐츠가 다르기에 모든 이미지가 위와 같지 않지만 원본 부터 다양한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보통은 jpg 또는 PNG를 제공합니다.




2시 55분


이미지에 제목을 붙여 보았습니다. 제가 참고로한 이미지 외에 더욱 많은 이미지가 있으니 잘 활용할 수 있으시겠죠.


License



우산은 비가 올 때 우리를 막아주기도 하지만 태양을 가려주는 역활을 대신하기도 합니다.

디자인 작업을 하는 분들이 가장 고민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이미지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이미지 가격이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게티이미지 또는 이미지 클립 등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면 꽤 근사한 이미지 한장에 수만원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용범위에도 놀랍니다.

웹, 명함, 간판, 출판물, 영상 작업등에 따라 금액이 다르고 사용기간에 따라서도 금액이 다릅니다.

그러다보니 이미지 한장 사용하는 것이 힘듭니다.


그런데 픽사베이 에서는 '퍼블릭 도메인'으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픽사베이에서 다운 받으려는 이미지 우측을 보시면 항상 라이선스 조항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세히 보기를 통해 서비스 약관을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Using Images and Videos


Images and Videos on Pixabay are released under Creative Commons CC0. To the extent possible under law, uploaders of Pixabay have waived their copyright and related or neighboring rights to these Images and Videos. You are free to adapt and use them for commercial purposes without attributing the original author or source. Although not required, a link back to Pixabay is appreciated.


Limitations:


a) Images and Videos depicting identifiable persons may not be used for pornographic, unlawful or other immoral purposes, or in a way that can give a bad name to people, or to imply endorsement of products and services by those persons, brands, organisations, etc.


b) Since Pixabay does not require a written Model Release for each Image or Video that shows identifiable people, We cannot guarantee that You will be able to use the Content for any purpose You like.


c) Certain Images or Videos may be subject to additional copyrights, property rights, trademarks etc. and may require the consent of a third party or the license of these rights. Pixabay does not represent or make any warranties that it owns or licenses any of the mentioned, nor does it grant them.


이미지 및 비디오를 사용하여


Pixabay의 이미지 및 동영상에서 출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CC0 . 법률에 따라 가능한 범위, Pixabay의 업 로더는 이러한 이미지 및 비디오에 자신의 저작권 및 관련 또는 이웃의 권리를 포기했다. 당신은 적응하고 원래 저자 또는 소스를 탓하지 않고 상업적인 목적을 위해 그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Pixabay 다시 링크에 감사드립니다.


제한 사항 :

a) 이미지 식별을 묘사 한 동영상, 포르노 불법 또는 기타 부도덕 한 목적으로 사용, 또는 사람들에게 나쁜 이름을 줄 수있는, 또는 그 사람, 브랜드, 조직의 제품 및 서비스의 보증을 의미하는 방법으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타 Pixabay가 식별 사람들을 보여주고 각각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에 기록 된 모델 동의서를 필요로하지 않기 때문에

B), 우리는 당신이 원하는 어떤 목적을 위해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음을 보장 할 수 없습니다.

C) 특정 이미지 또는 동영상 등 추가 저작권, 재산권, 상표권의 대상이 될 수 있고, 제 3 자의 동의 또는 이러한 권리의 허가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Pixabay 대표하거나 소유하거나 언급의 라이센스 것을 모든 보증을 않으며을 부여 않습니다하지 않습니다.


번역은 구글 번역기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즉 픽사베이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또 동영상은 업로드의 허락을 받아 제공하는 것이며, 업로더는 자신의 저작권 및 관련 권리를 포기했습니다. 이에 소스는 상업적인 목적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이북스펍 | 최현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 사업자 등록번호 : 124-46-31530 | TEL : 070-7510-8779 | Mail : lsychh@eBookspub.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2-고양일산서-025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무료 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번역 사이트  (0) 2016.01.31
구글 번역 사이트  (0) 2016.01.31
Online Photo Editor 픽슬러  (0) 2016.01.29
인포메이션 그래픽 사이트  (0) 2016.01.28
가짜 잠금화면 알림 생성기  (0) 2016.01.2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